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오미자 효능

by ®★®★ 2020. 11. 21.
반응형

 

오늘은 오미자 효능 8가지와 오미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오미자는 오미자나무에 열리는 열매로, 단맛, 매운맛, 신맛, 쓴맛, 짠맛 다섯가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신기한 열매인데요

다섯 오(五), 맛 미(味)를 써서 오미자 라는 이름이라고 불립니다.

오미자의 열매는 포도와 유사하게 생겼지만, 크기는 포도보다 더 작고, 색상은 붉은 빛을 띄고 있어요.

 

다섯가지 맛 중 신맛이 강하게 나는 편이며, 껍질은 달면서도 짠 맛, 씨앗은 쓴 맛과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요.

이제부터 오미자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오미자 효능 첫번째, 면역력을 올려줍니다.

 

면역력은 인간의 몸이 주위의 환경과 세균, 병균,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힘을 뜻해요.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낮아지게 되면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증가하는데요.

면역력에 미치는 영향은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그 중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체 내의 독소와 노폐물입니다.

오미자는 독소와 노폐물들을 체 외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관리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미자 효능 두번째, 기관지 및 호흡기 개선해줘요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특히 기관지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미자에는 비타민C와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관지 및 호흡기의 염증을 개선해주는데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덜 영향을 받았지만, 봄과 가을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많은 피해를 입는 만큼, 호흡기 건강에 더욱 힘써야 하는데, 오미자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호흡기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 세번째, 혈관을 건강하게 해줘요.

 

과거에 비해 요즘 식단은 기름진 음식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식사를 하다보면 우리도 모르게 혈관에는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혈관이 막히면서 혈액순환이 정체되어 각종 심혈관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미자에 함유되어있는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혈관에 쌓여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이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오미자로 혈관 건강 관리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미자 효능 네번째, 피로회복에 좋아요.

 

피로누적으로 많은 분들이 호소하고 있어요. 과도한 업무를 하는 직장인과 학업에 열중 하는 학생 등 모두 피로가 쌓여있는 것은 마찬가지인데요. 오미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시트르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 성분들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온 몸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여 하여 피로회복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 다섯번째, 위장을 건강하게 해줘요

 

음식물을 소화하는 위에서 분비되는 위액은 산성액체로 되어 있는데요 위액이 과다하게 분비 될 경우 강한 산성으로 위벽을 자극 할 수 있어 속 쓰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어요

오미자에는 고미신 성분이 있는데, 위액이 분비 되는 것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속이 자주 쓰린 분들은 오미자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속쓰림 현상을 개선할 수 있어요.

 

 

오미자 효능 여섯번째, 두뇌 건강에 좋아요

 

오미자는 뇌 세포의 기능을 더욱 더 활발하게 해주는 리그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수험생 혹은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오미자를 드셔보세요 아마 머리를 맑아지는 기분이 들어 도움이 될거에요.

두뇌 성장 중인 아이들이 먹어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미자 효능 일곱번째, 간 건강에 좋아요

 

오미자에는 시잔드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간 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간에 있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해독 작용을 하는 간을 도와주는 성분인데요.

평소에 음주를 자주 하거나, 간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오미자를 드셔보세요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거에요.

 

 

오미자 효능 여덟번째, 피부미용 효과가 있어요

 

대부분의 과일을 섭취하면 피부에 좋다고 하잖아요 그 이유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오미자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미용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주근개나, 기미, 잡티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 처럼 오미자 효능도 참 다양합니다.

오미자 효능을 알려드렸으니, 오미자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오미자는 성질이 따뜻하기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오미자 섭취를 하지 않거나, 드시더라도 소량만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날 것을 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설사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설사를 할 경우 오미자를 말려서 드시면 설사가 멈춘다고 해요!

오미자 효능과 오미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음 포스팅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