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근시 난시 원시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by ®★®★ 2021. 11. 22.
반응형

생활을 하다 보면 시력이 점차 떨어지게 되면서 근시, 난시, 원시가 찾아올 확률이 높은데요. 근시는 근거리가 보이는 현상, 원시는 원거리가 잘 보이는 현상, 난시는 사물이 두 개 이상으로 겹쳐 보이는 현상을 의미하는데, 오늘은 근시, 난시, 원시의 차이점과 발생하는 원인, 증상, 교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네일
원시, 근시, 난시 차이점

 

근시, 난시, 원시 차이점

근시 란?

근거리 사물은 잘 보이는 반면, 원거리는 잘 보이지 않는 상태로 주로 나이가 어린 사람들에게 발생합니다.

근시는 물체의 상이 망막보다 앞쪽에서 초점이 잡혀 발생하는 굴절이상입니다.

 

원시 란?

원시는 근시와 반대로 원거리는 잘 보이지만, 근거리 사물을 보는 것이 어렵고 힘든 상태로 눈의 초점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고 눈에 들어오는 빛이 망막보다 뒤쪽에서 초점이 잡혀 발생하는 굴절이상을 말합니다.

 

난시 란?

난시는 눈에 들어오는 빛의 초점을 잡지 못하고 두 군데 이상의 초점이 맺히는 상태로 사물이 두 개로 겹쳐서 보이거나, 시야가 선명하게 보이지 못해 눈의 피로감을 높이게 만듭니다.

 

 

근시, 난시, 원시 원인

근시 원인

주로 성장과정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안구의 길이가 길어져서 생깁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책을 가까이 보거나, PC, 스마트폰, TV를 자주 사용하거나, 오랫동안 시청할 경우 발생합니다.

 

원시 원인

대표적으로 유전적인 영향과 안구의 전후 길이가 짧은 이유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안구 노화과정에서 수정체에서 빛을 굴절하는 능력이 쇠퇴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난시 원인

대부분 사람들은 난시를 가지고 있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 큰 불편함을 못 느낍니다. 난시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이 가장 크며, 안구질환으로 각막이나 결막, 수정체 치료를 위한 수술을 할 경우 발생하기도 합니다.

 

 

근시, 난시, 원시의 증상

 

공통적인 증상으로는, 시력이 떨어지거나, 눈의 피로감, 안구 통증 혹은 두통이 있으며, 눈 충혈, 안구 건조감, 눈물, 눈 자주 깜빡임 등이 있습니다.

또한 사물이 또렷하게 보이지 않고 선명함이 떨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교정방법

근시, 원시, 난시 해결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적인 교정방법으로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 렌즈삽입술이 있으며, 비수술 교정방법으로는 안경, 콘택트렌즈와 같은 시력 교정기구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 렌즈삽입술은 수술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지만, 빠른 정상생활 회복 및 편리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비수술 교정방법인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사용은 수술보다는 비용이 저렴하지만, 주기적인 시력검사 및 시력 교정기구를 교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으며, 안경이나 렌즈를 소지하지 않을경우 하루종일 불편함에 시달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백내장 증상과 수술비용 및 자가진단 정리

나이가 들면 피부의 노화가 오는 것처럼 눈의 노화도 찾아오는데, 대표적으로 노안과 백내장이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은 노안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백내장

didwnaksla.tistory.com

 

백내장 증상과 수술비용 및 자가진단 정리

나이가 들면 피부의 노화가 오는 것처럼 눈의 노화도 찾아오는데, 대표적으로 노안과 백내장이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은 노안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백내장

didwnaksla.tistory.com

 

속눈썹 이식 전후 비교 및 장점과 부작용

최근 속눈썹 이식에 관심 갖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예쁜 외모를 가진다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성형에 관련된 수술과 시술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didwnaksla.tistory.com

 

파라 인플루엔자 증상 및 잠복기, 검사방법

최근 영유아 사이에서 일명 여름 감기로 불리는 파라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면서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파라 인플루엔자는 단순한 흔한 감기이지만, 코로나19 유행

didwnaksla.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