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숨어있는 내 돈 찾기! 휴면예금 찾아줌 조회 및 지급방법

by ®★®★ 2022. 4. 1.
반응형

오늘은 자신도 모르게 잠자고 있는 통장 잔액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하고 있지 않은 통장에 잔고 금액이 남아있는 상태로 그대로 보관되어 있는데, 잠자고 있는 금액이 무려 2,574억을 육박한다고 합니다. 171만 건의 잔고가 잠자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숨어있는 꽁 돈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섬네일

 

휴면예금

휴면예금은 본인이 예전에 은행에 계좌를 개설한 후 금액을 보관하거나, 금액을 거래하는 과정에서 남아있는 잔고들이 잠자고 있는 금액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시중은행들의 휴면예금을 간편하게 확인 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지난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찾아준 휴면예금 금액만 2,574억 원으로 총 171만 건의 휴면예금이 있었다고 하니, 확인하여 소중한 여러분들의 돈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숨은 환급금 조회하기

 

계좌에 잠자는 돈 찾는 방법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 후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0만 원 이하인 경우 언제든지 즉시 휴면예금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조회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바로가기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 찾아줌 바로가기
정부24 ▶정부24 바로가기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등 서비스를 통해 계좌에 잠자고 있는 내 돈을 조회한 후 지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온라인 이용이 어려울 경우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조회 및 지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숨은 환급금 조회하기

문의전화

국번 없이 ☎ 1397

  • 평일 09:00~18:00
  • 야간 18:00~20:00

✅ 조회수 높은 TOP3

 

 

1인당 최대 380만 원 지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신청방법(새일 여성 인턴제)

여성들을 위해 취업을 지원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지역 상관없이 전국 158곳에서 지원하는 새일 여성 인턴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일 여성 인턴제 란? 출산 혹은 육아 등 여러 가지

didwnaksla.tistory.com

 

최대 200만원 자동차 환급금 돌려받으세요 자동차 미환급 채권조회 방법

자가 차량이 있으신 분이라면 꼭 조회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미환급 채권 조회인데요. 중고차, 새 차 상관없이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인데 조회하지 않아 환급받지 않은 금액이 무

didwnaksla.tistory.com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 보험 5가지 지원내용 및 가입방법

살다 보면 일어날 일을 대비하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는데요. 매달 납부하는 보험료는 아깝지만, 막상 상황이 일어났을 때는 보험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비용 없이 무료로

didwnaksla.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