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분증을 분실하게 되면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분증 재발급 시 준비물
준비물
- 증명사진 1매 (6개월 이내 촬영한 3X4 혹은 3.5X4.5 크기의 귀와 눈썹이 보이는 탈모 상반신 사진)
- 수수료 5,000원(신분증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은 무료)
신분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발급방법
- 정부민원포털 정부 24 웹사이트 접속
-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 신청 서비스 탭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선택
- 본인인증 및 정보 입력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 선택
- 수수료 결제하면 신청 완료
아래 정부 24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화면 링크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재발급 오프라인 신청방법
오프라인 발급방법
-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 방문.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작성
- 수수료 결제 후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 수령
행정복지센터 업무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재발급 소요기간 및 수령방법
신분증 재발급 시 소요기간은 약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수령방법으로는 우편 혹은 직접 방문 수령 中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편은 비용이 발생하며, 직접 방문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분증 재발급 철회
재발급 신청 후 분실한 신분증을 되찾았을 경우 재발급 신청 당일에만 철회가 가능합니다.
신청 당일이 지났을 경우 재발급 철회가 불가능하며, 분실한 신분증을 되찾아도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그리드형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추가 후속조치 정리 (0) | 2021.12.04 |
---|---|
경기도 이음일자리 사업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1) | 2021.12.03 |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신고방법 (0) | 2021.12.01 |
신한카드 분실신고 빠르게 대처방법 (0) | 2021.11.30 |
햇살론 유스 자격대상 서류 신청방법 총 정리 (0) | 2021.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