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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를 잃어버릴경우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여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국민카드를 이용하는 분들 중 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했을 경우 신고하는 방법
1) 고객센터를 이용한 분실신고
- KB국민카드 ARS 고객센터 1588-1688로 전화
- 단축번호 8번(분실신고)
- 단축번호 1번(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ARS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순서대로 단축번호 8번 ▶ 1번을 누른 후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분실신고 접수가 완료됩니다. 분실신고에 관련된 고객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합니다.
2) 홈페이지를 이용한 분실신고
-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https://card.kbcard.com)
- 카드사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 중단 분실신고 혹은 고객센터 ▶ 도난분실 신고/조회 클릭
- 로그인 후 분실카드 정보입력 후 접수
3)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 KB국민카드 앱 실행
- 나의 보유카드 옆 분실신고 하러가기 클릭
- 목록 내 분실신고 ▶ 분실한 해당 카드 선택 후 신청
신용/체크 카드를 잃어버렸을 경우 위 세가지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분실신고까지 완료한 카드를 되찾았을경우 분실신고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ARS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신고 해제방법
- KB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 전화
- 단축번호 8번 (분실/보이스피싱)
- 단축번호 5번 (분실신고 해제)
2)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해제방법
-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https://card.kbcard.com)
- 고객센터 ▶ 도난 · 분실신고
- 도난 · 분실신고 해제 탭 클릭
- 정보입력 후 접수
3)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해제방법
- KB국민카드 앱 실행
- 고객센터 ▶ 분실신고/해지 및 재발급 선택
- 분실신고한 카드 선택 후 분실해제 선택
국민카드 재발급
카드재발급 시 같은 카드로 재발급이 되지만, 더이상 발급하지 않는 종료된 카드의 경우 같은 다른카드로 발급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혹은 앱을 이용한 카드재발급 방법은 분실신고 신청 시 재발급 접수를 동시에 신청할 수있습니다.
카드 재발급 신청시 다음 날 새카드 번호가 발급되며, 재발급 신청 후 3일 이내로 우편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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