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굴전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by ®★®★ 2021. 1. 23.
반응형

오늘은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레시피를 가져와봤어요!

보통 굴 제철은 9월에서 12월까지이지만, 1월에도 먹는데 큰 무리는 없어요~ 다만 더운 시기만 피해 주시면 돼요

굴전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요리를 못하는 요린이들도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에요

그럼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간단 레시피를 시작하도록 할게요!

 

완성된-굴전
완성된 굴전

 

 

굴전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

 

 

생-굴
생 굴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레시피 준비물

-굴, 부침가루, 계란, 비빔면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레시피 준비물은 4가지만 있으면 돼요.

비빔면은 굴전이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기 때문이에요 ㅎㅎ 사실 먹고 싶어서 넣었어요...

먼저 흐르는 찬물에 굴을 씻어주세요

 

계란물-만드는중
풀어놓은 계란

 

다음은 계란을 풀어줄 건데요. 저는 굴 두 봉지를 준비해서 계란도 2개 넣었어요

계란에 간을 맞추기 위해 통후추와 소금을 살짝 넣은 후 계란이 뭉치지 않도록 잘 풀어주세요

 

튀김가루와-굴
튀김가루와 굴

 

그다음으로는 아까 흐르는 물에 씻어두었던 굴에 튀김가루를 입혀주셔야 하는데요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에서 주의할 점은 아까 흐르는 물에 씻은 굴에 묻어있는 물기를 뺀 다음 진행하셔야 한다는 점

꼭 물기를 뺀 후 튀김가루를 충분히 묻혀주세요

 

굴과-계란물
굴과 계란물

 

가루 옷을 입은 굴을 아까 미리 만들어놨던 계란물에 한번 더 입혀주세요

 

굴-익히는-중
굴 익히는 중

 

다음으로 올리브 오일을 넣어 팬을 달군 후 계란옷을 입은 굴을 팬에 넣어 익혀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생굴보다는 익힌 굴이 더 맛있기 때문에 최대한 익혔어요

 

 

굴전이 익었는지 안 익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선 젓가락으로 겉 부분을 툭툭 두들겼을 때 탄탄한 느낌이 들면 굴이 바짝 익은 것이에요~

만약 굴이 익지 않았다면 젓가락이 쑥 들어가요 말캉말캉한 느낌이랄까?

 

완성된-굴전
굴전 완성

 

자,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간단 레시피로 굴전이 완성되었어요

굉장히 간단하죠? 요리가 어려운 것 같지만 정말 간단한 것들도 참 많아요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선, 다 익은 굴전에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주시면 됩니다

 

완성된-굴전
완성된 굴전

 

굴전과 함께 만든 비빔면과 같이 먹으면 훨씬 더 맛있어요

비빔국수로 먹었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일단 귀찮으므로 비빔면으로 대체했어요 비빔면으로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깐요

 

완성된-굴전
굴전레시피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 간단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그리드형

댓글